본문 바로가기

How to eat/재료의 우주

(맛보장)컬리플라워 라이스 요리::다이어트는 덤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마블링이에요 ㅎㅎ

 

날이 점점 따수워지는 요즘

옷도 점점 가벼워지잖아요?

다이어트 생각나잖아요? 

 

저는 다이어트보다 건강때문에 야채를 많이 먹어요 

컬리플라워는 제가 좋아하는 재료 중에 하나인데

 

몇년 전부터 주변에서 다이어트를 한다며 컬리플라워 라이스를 많이 먹더라구요?

 

그래서!!! 컬리플라워 라이스를 맛있게! 건강하게! 비건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이렇게 얼려진 상태로 판매되고 있어요!

 

 

영양정보
얼린 상태

 

얼려진 모습을 보면 저게 어떻게 밥 같을 수(?) 있을지 좀 의문이 드시겠지만!

정말 밥같고 심지어 맛있어요!!!

 

 

 

첫째, 컬리플라워 라이스 크림 리조또

진짜 너무 맛있어요...

 

필요한 재료는

컬리플라워 라이스

마늘

버섯

두유

오일 - 저는 올리브유 썼어요

후추 

소금

 

그리고 추가되면 더 맛있는 재료

양파, 뉴트리셔널 이스트, 오레가노 

 

처음에 달군 팬에 마늘을 볶다가 

양파 넣고 볶아줘요 

그리고 이땜부터 소금간을 해주세요!

 

야채를 볶을 때 소금 간을 해주면 맛이 훨씬 맛있어요 

그리고 버섯, 컬리플라워 라이스를 순서대로 볶아줘요

컬리플라워 라이스에서 물이 많이 나와요

버섯도 그렇죠?

물기를 바싹 마를 때까지 볶아주다가 

물기가 어느정도 날라가면 그때 

두유를 부어주세요!

그리고 약간 졸이듯이 섞어주고 

간을 한번 보시고 소금 간 추가해주세요!

 

후추 많이!(제 취향이에요)

 

그럼 끝이에요 

너무 간단하죠?

 

 

저는 여기에 뉴트리셔널 이스트와 오레가노를 뿌려줬어요 ㅎㅎ

없어도 괜찮아요!

 

 

너무 맛있어서 몇번을 해먹었는지 모르겠어요

보통 컬리플라워 라이스 요리법이라고 하면 볶음밥 해드시는데 거기에 두유만 넣으면 리조또니까 ㅎㅎ 

그리고 진짜 맛있어요 ㅎㅎ

 


 

 

그리고 두번째는 컬리플라워 라이스 김치볶음밥

 

와 여러분 이건 찐이에요

그냥 볶음밥보다 리조또 아니면 김치볶음밥으로 해드세요

진짜 컬리플라워 라이스라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고 너무너무 맛있어요 

 

 

필요한 재료는

컬리플라워 라이스

마늘

김치

양파

오일 - 저는 올리브유 썼어요

후추 

 

 

그리고 추가되면 더 맛있는 재료

뉴트리셔널 이스트, 헴프씨드와 파슬리 가루

 

 

 

김볶도 처음에 달군 팬에 마늘을 볶다가

양파 넣고 볶아줘요 

그리고 김치 간이 있으니까 소금 간은 생략 해주세요!

 

컬리플라워 라이스에서 물이 많이 나오니까

김치 먼저 바싹 볶이주시고 

물기를 바싹 마를 때까지 볶아주다가 컬리플라워 라이스 넣어서 볶으면 

완성인데 

여기에도 

 

후추 많이!(제 취향이에요)

 

김볶도 정말 간단한데 

제일 컬리플라워 라이스 맛이 안 느껴지고 그냥 김볶 그 자체이고 너무 맛있어요 

 

컬리플라워 라이스 요리법으로 제일 알려진 

일반 밥과 섞어 먹는 법과

일반 볶음밥은 식상하니까 

리조또와 김치볶음밥으로 

 

꼭 해드셔 보세요~!!

 

 

아 그리고 이걸 직접 만드는 법은 그냥 잘게 자르면 되어요! 줄기만 남기고!

생각보다 번거로울 수 있는데 그렇게 먹는 게 더 맛있어요 ㅎㅎ

 

반응형

google-site-verification=mokmFsyzCDBHq6Kqs6nwJ6ZtJrUW4c9he_9YRIJoV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