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eat/재료의 우주

비건 짜이티 맛있게 만드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날이 점점 따수워지는 요즘이에요

 

갑자기 고해성사 같은 걸 해보자면 사실 제가....

이것 저것 하고 싶은 게 많다보니 무언가 하고 나면 한박자 늦을 때가 참....ㅎㅎ 많아요

 

겨울을 짜이티와 함께 보내려고 

가을에 부지런을 떨며 짜이티 재료를 다 사두었는데 글쎄 ㅋㅋㅋㅋㅋ

 

이제야 짜이티를 끓여먹게 되었어요 ㅎㅎ.....

 

짜이티(차이티라떼)는 홍차에 우유를 넣은 밀크티에 각종 향신료를 넣어 스파이시한 향이 느껴지는 인도의 차에요!

 

저는 짜이티를 정말 너무 좋아해요

달달한 음료를 즐겨 마시지 않는데 짜이티는 한도끝도 없이 마실 수 있어요 

향신료 사랑꾼이랍니다.

 

 

 

짜이티는 

인도가 영국의 식민지였을 당시

좋은 홍차는 영국으로 가고

질낮은 찻잎을 모아 

그냥 마시면 맛이 별로 없기 때문에 각종 향신료를 넣어서 마시다가 생겨났다고 하는데요?

 

느낌이 약간 맥심커피같네요 ㅎㅎ

 

 

작년 가을 제주 짜이다방에서 짜이티 재료들을 구입했어요 

 

짜이티에 들어갈 향신료 재료

 

정향(clove)

카다멈

시나몬

펜넬 시드

생강

넛맥

블랙 페퍼

 
우선 후추빼고 나머지 아이들을 절구에 빻아줘요
미리 갈아진 것보다 끓이기 전에 빻아주는게 훨씬 맛있어요
요리 = 정성
이라구요!

 

 

두유 950ml

홍찻잎 50g

향신료 30g

설탕류(취향껏) - 저는 꿀과 마스코바도를 넣었어요 

 

중약불에 잘 저어줘야 해요 

밑이 쉽게 탈 수 있어요 

 

 

 

저 진한 색을 보세요

여러분

 

짜이티 맛있게 끓이는 법은 

생강과 계피를 많이 넣는 것이에요!!

 

한번에 안 울어나니 이 점을 참고하며 은은하게 여러번 끓이는 것도 좋아요 

저는 계피 가루 많이 통후추 넣고 끓였어요 

 

재료만 있으면 하나도 안 어려운 두유 짜이티

더 따뜻해지기 전에 많이 끓여먹을게요 ㅎㅎㅎ

 

 

 
반응형

google-site-verification=mokmFsyzCDBHq6Kqs6nwJ6ZtJrUW4c9he_9YRIJoV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