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eat/재료의 우주

템페의 우주::비건 재료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마블링 입니다🥰
마블링은 ‘마인드 블링블링’의 약자에요
저는 마음 건강에 관심이 많고
저는 제가 먹는 것으로 이루어진다고 생각해서 채식지향의 식생활을 갖고 있어요~

오늘 소개드리고 싶은 재료는
비건들에게는 친숙한 재료 템페입니다~


템페는 인도네시아식 청국장이에요
인도네시아 전통 조리 방식으로 콩을 발효한 것인데 우리나라 청국장과는 맛이 달라요!

식감은 청국장과 두부의 중간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국산콩으로 템페를 만드는 업체가 있는데 몇년 전 마르쉐라는 시장에서 우연히 구입해보고 너무 반해서 계속 구입한 브랜드도 추천드릴게요~

‘파아프’라는 브랜드에요~!
(참고로 전부 내돈내산 이에요!)
생소한 재료였는데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시아 나라들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였고 이미 서양에서도 비건들이 많이 찾더라구요!

파아프에서 일반 노란콩으로 만든 템페를 주로 먹었는데
이번에 검은콩 템페가 신제품으로 나왔다고 하셔서 구입했어요!

먹기 전에는 냉동보관하고
먹고자 할 때 미리 상온에 해동하면 됩니다.

고기 대신 여러 요리에 들어가는 템페는
우선 기름에 바삭하게 구워먹으면 좋아요!

저는 기름을 두르고 오븐에 구웠어요

템페의 맛은 약간의 시큼함이 담긴 두부에요~
영양가도 높아서 먹고나면 속이 편하고 든든해요

업체마다 발효의 정도가 달라서 청국장스러운(?) 템페도 있다고 하니 여기저기 시도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반응형

google-site-verification=mokmFsyzCDBHq6Kqs6nwJ6ZtJrUW4c9he_9YRIJoV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