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eat/재료의 우주

[강추]바질의 우주2::비건바질페스토 파스타 레시피

반응형

무럭무럭 자란 바질이들

진짜 쉽고 맛있는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한다!

 

 

우선 재료말고 필요한 도구가 있는데

그건 바로 절구 ㅎㅎ
바질을 빻아야 한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평소에 요리할 때, 특히 한식요리할 때 들깨나 참깨 빻아서 넣으면 향이 훨~씬 풍부해지기 때문에

요리를 하다보면 점점 필요성을 느끼게 되는 절구!



 

 

절구에


우선, 잣 두줌 + 마들 한줌(나는 좋아해서 1.5줌 넣었다)을 넣고 빻는다.

마늘을 통으로 넣고 빻으면 절구밖으로 도망가기 때문에 편을 썬다음에 빻는 것이 좋다


그리고 바질을 잎만 따서 넣는다.

양손으로 한줌정도. 처음 반을 넣고 빻은 다음, 나머지 반을 넣어 빻으면 된다.

사실 양은 먹어보고 기호에 맞게 하면 될 것 같다. 

 

 

나는 집에서 직접 기른 스위트 바질 + 오팔 바질을 넣었다.

오팔바질이 들어가니까 영롱한 초록색을 탁하게 만드는 것 같아서 나중에 좀 후회했다.

그래도 향은 정말...오팔 바질이 압도적이다!


바질을 빻을 때 약간....포기하고 싶어질 수 있다(내가 그랬다)

손목은 아파오고 바질 잎은 어찌나 질긴건지 잘 빻아지지 않았다.

그래도 인내심을 갖고 하다보면 되긴 된다...ㅎ

 

 

그리고 중간중간 소금을 넣어준다.

비건레세피는 치즈를 넣지 않기 때문에 히말라야소금 갈아서 세번, 천일염 세번 넣었고 딱 적당했다. 간 보면서 넣자.

 


그리고 치즈 느낌을 위해 뉴트리셔널이스트를 넣는다.

뉴트리셔널이스트는 영양효모라고 불리며 치즈대용 비건 재료로 다양하게 이용되고 파스타를 해먹을 때 많이 넣는 재료이다. 아이허브에서 구입할 수 있다.


그리고 너무 뻑뻑하면 약간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로 점도를 조절한다.

정통 방식에서는 오일을 많이 넣지 않으니 조금씩만 넣어보기!

 

손목 건강과 바꾼 맛있는 바질페스토

 

그렇게 완성된 꾸덕한 이탈리안 정통방식 바질페스토!

 

 



요즘 파스타 면 중에 페투치니 면에 빠진 터라 이번에도 페투치니 면을 사용.

원래 페스토로 파스타를 만들 때는 주로 푸실리를 많이 사용한다.

 


면을 삶아 올리브유에 볶고 약간 소금간, 후추 뿌리고 불을 끈다!
불을 끄고 남은 열기로 바질페스토를 섞어준다.

잣의 기름이 부드러워지면서 점점 파스타면과 어울려진다.

 

 


진짜 맛있다.
괜히 절구로 빻아서 만드는 것이 아니다...
시중의 맛과 같지만 훨씬 맛있는 맛!!!

총 소요시간 20분 내외이기 때문에 한번쯤 해먹어보자!!!!!!

 

 

다른 바질의 우주가 궁금하다면: LINK

 

바질의 우주::바질 요리

바질은 허브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아주 친숙할 것이다. 바질은 특히나 여름에 빛을 발하는 허브다. 여름이면 토마토와 바질 그리고 양파, 꿀, 발사믹식초와 후추를 한데 섞어 만든 토마토 바질

marblingk.tistory.com

 

반응형

google-site-verification=mokmFsyzCDBHq6Kqs6nwJ6ZtJrUW4c9he_9YRIJoV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