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see/Books

[독서 후기]The Answer해답::존 아사라프,머레이 스미스

반응형

 

몇년 전 알게 된 언니의 추천으로 읽게 된 책이다

그 언니는 반지하에 살면서 이 책을 읽고 매일 명상을 하고 비전에 따른 행동을 했다. 

그리고 현재 그 언니가 하는 사업이 성공을 이루면서 여러가지 사업을 하는 큰 부자가 되었다. 

그리고 그 언니는 여전히 매일 명상을 한다고 한다. 

 

읽어보니 이 책은 유명한 책인 <시크릿>의 기초 버전(?)이라는 이야기도 있다. 

현재는 절판되어 알라딘 중고매장에서 구입했다.

 

책의 뒷부분에 사업 관련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있어서 사업을 하거나 사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다. 

 

난 이 책에서 과학적인 근거를 들어주는 부분이 좋았다. 

 


예를들면 물리학에서 '하이젠베르크의 불확정성의 원리'라는 게 있는데 

이 원리에 따르면, 만일 어떤 사람이 평소와 다르게 어떤 사물을 바라보면 그 사물도 여기에 반응해서 예전과 다르게 바뀐다고 한다. 

그래서 생각이 물질을 앞선다고 주장한다. 

이 이야기의 결론은 우리는 우리의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해야 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삼십대에 접어들면 , 창조적 상상력의 뉴런을 자주 사용하지 않아서 이 가운데 95퍼센트가 위축되어 있다고 한다...

자원이 풍부하지 않은 나라가 경제 강국이 된 뿌리도 아이디어가 시작이었다. 

나라는 사람은 하나의 기업이라면 이 기업은 풍부한 아이디어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이다. 

 

우리가 이전과는 다른 생각을 할 때 우리 인생이 바뀔 수 있다.

공포나 불확실성은 위험 신호가 아니라 머지않아 돌파구가 열린다는 징후로 받아들이면 된다.

새로운 것을 배울 때 생기는 저항은 성장하고 있다는 뜻이다. 

 

내가 해야 할 일은 나만의 독특함을 찾아서 독특하게 타고난 재능이 무엇인지 발견하는 것이다. 

발견했다면 그 재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식으로 인생을 살면 된다. 

 

성공을 위한 5가지 필수사항 
1. 영혼을 움직이는 어떤 것을 찾아야 한다.
2. 그것을 뛰어나게 잘해야 한다.
3. 그것을 가질 수 있고 성취할 수 있다고 스스로 믿게끔 자기 마음을 재조정해야 한다.
4. 그것으로 어떻게 돈을 벌지 알아야 한다.
5. 날마다 행동을 취해야 한다.

 

 

행동을 할 때 도움되는 내용은 완벽함보다 꾸준함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책에서는 명상을 엄청나게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을 읽게 해준 그 언니도 명상을 강조한다. 

 

명상은 시간 낭비를 줄여주고 중요한 것을 얻기 시작하는 데 도움을 준다.

명상을 규칙적으로 하다 보면, 내가 보내는 하루가 완전히 바뀌었다는 사실을 언제부턴가 깨달을 수 있다.

모든 것이 천천히 돌아가는 것처럼 보이고,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을 만큼 시간이 충분하다고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자기가 주변의 우주와 연결되어 있다는 심오한 인식을 하게 된다.

소망과 목표의 여러 요소들이 마음속에서 집중되고 또 삶 속에서 구체적인 형상을 취하는 것이 눈에 보이기 시작한다. 

보통 사람은 6초나 10초에 한 번씩 집중력을 잃는다고 한다.

명상을 하면 자기가 설정한 목표에 마치 레이저 광선처럼 오래 머물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 

 

 

최근에 나에게 아주 큰 변화가 있었다. 

21년 11월을 기점으로 내 인생이 바뀌었다. 

나에게 그 때가 모든 것이 완전히 뒤집어지는 어떤 지점이었다.

아직까지 그 여파로 힘든 날들을 보내고 있지만 새로운 기회들이 내 삶에 나타났다.

그리고 앞으로 온갖 새로운 자원들이 나타나고 상황들이 펼쳐질 것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단 한가지 원인인 바로 내가 먼저 바뀌었다는 사실에서 비롯된 것이다. 

 

내 인생의 또 하나의 전환점으로 보고 하고 싶은 것에 초점을 맞추고 그걸 하는 나의 모습을 열심히 심상화하고 있다. 

 

굳이굳이 중고서점을 찾아가 구매하기 힘들지 않나하는 생각이 들지 않을 만큼 좋은 책이었다. 

반응형

google-site-verification=mokmFsyzCDBHq6Kqs6nwJ6ZtJrUW4c9he_9YRIJoV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