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live/Good enough for me

아이폰 분실 시 빨리 찾는 법

반응형

여러분!!!!!!!!!!!!!!!!
제가 핸드폰을 잃어버렸었는데요.....
정말...............
처음에는 괜찮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괜찮지가 않더라구요.....

아침에 잃어버려서 늦은 오후에 찾을 수 있었어요!!


제가 찾은 방법 공유할게요
여러분도... 가능하면 ㅋㅋㅋ 잊어버리지 마시고
잊어버리시더라도 꼭 찾을 수 있길 바라요

우선 114에 전화해서 핸드폰 분실신고를 해줍니다.

https://www.handphone.or.kr/lostinfo.php

핸드폰 찾기 콜센터

기쁨과 감동을 전하는 핸드폰 찾기 콜센터 문의전화 02-3471-1155

www.handphone.or.kr


저처럼 맨붕이 오셨을 경우 여기 들어가서 차례대로 하셔도 괜찮아요
저의 경우에는 세컨폰이
잃어버린 폰과 다른 통신사라서
Sk 텔레콤 번호 따로 알아보고 전화했어요

Sk 텔레콤 114번호
: 1800116000

그리고 아이클라우드에 들어가서 제 핸드폰 위치추적을 시도했으나

https://www.icloud.com/find/

iCloud

www.icloud.com


자꾸 오프라인이라고 뜨고 추적이 안 되더라구요...

정 가운데 있는 All Devices 클릭해서 들어가보니
온라인으로 되어 있지만 위치는 찾을 수 없었어요
대신 베터리가 얼마나 남아있는지와
핸드폰에서 진동과 알람이 울려지게 하는 기능은 사용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정 가운데에 있는 Lost mode를 누르시면 주운 사람이 전화걸도록 할 수 있는 번호 입력란과



화면에 보이는 메시지를 적을 수 있는 창이 떠요.
엄청나게 절실한 마음으로 적어보고
여기에 한번 더 전화받을 번호를 입력했어요.


나중에 핸드폰을 받고 보니 메시지 입력 전에 우선 입력했던 번호로 전화가 걸리지 않더라구요 ㅜㅜ
무슨 문제인가 봤더니 제가 010-0000-0000으로 입력했는데
국제번호를 앞에 입력해줘야 바로 전화가 연결되었어요!!
8210으로 시작해야 해요!

다른 사람의 아이폰으로 친구돕기 서비스를 이용하려고 했지만
그건 제 핸드폰이나 다른 디바이스로 전송되는 인증번호를 확인 할 수가 없기에
불가능했답니다 ㅜㅜ




그래서

다시 폭풍 검색을 하고 제가 동원한 방법은

구글 지도 타임라인 확인하기


구글 지도에 들어가서 좌측 상단에 메뉴 눌러보시면 '내 타임라인'이 있어요
클릭하면 오늘 내가 움직인 동선이 있어요

단,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만 동선이 연결되는 것 같아요
그렇게 위치를 추적해보니 회사 근처에서 더 이상 이동을 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열심히 찾아다녔는데 없었어요....

그래서 Sk 텔레콤 대리점에 연락을 드려보니
one store에서 Sk 텔레콤을 쓰는 사용자가 '친구찾기'라는 어플을 다운받아
제 핸드폰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그런데 정말 눈물나게도 주변에 Sk 텔레콤이신 분이 계시지 않았고.....
대리점 직원분 개인 휴대전화를 빌려서
그 자리에서 제 위치 열람 동의를 하고
위치 추적해보니 회사 근처 관리소에 보관되어 있다고 해서 찾아갔어요.

역시나 없고
다시 부탁드려 위치추적 해보니 이동해서 다른 곳에 있었어요 ㅠㅠ
114에 분실신고를 하면 바로 '친구찾기' 서비스 가입도 도와주니 잃어버린 사람이 서비스 가입을 우선 해야해요!

그렇게 베터리도 얼마 없던 제 핸드폰은 다행스럽게도 주운 분의 연락을 받아 제 품으로 돌아왔어요
좀 웃겼던게 제 품안에서 핸드폰이 갑자기 꺼지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치 제가 올때까지 최선을 다해 켜져있던 느낌이 들었어요....ㅋㅋㅋ


위치추적했더니 분명 제 주변에 있어서 근처를 한 다섯바퀴 돌고
그 와중에 라일락이랑 참새 너무 사랑스럽고 귀여운데 저는 너무 고통스럽고 ㅋㅋㅋㅋㅋ
고통과 행복으로 단짠단짠거리다가
결국 해피엔딩!🤍💚

다들...핸드폰 잘 챙겨 다니시구,,,행복하세요,,,


막아뒀던 분실 신고 해지
1. Sk 텔레콤( 114번호: 1800116000)에 전화해서 습득 신고와 분실정지 해지를 하고
2. 아이클라우드에 들어가서 분실 모드를 해지하면 돼요!
https://www.icloud.com/find/

iCloud

www.icloud.com


찾으신 분들은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 ㅎㅎ 미리 축하드립니다 ㅠㅠ
흑흑 진짜 안녕~!

반응형

google-site-verification=mokmFsyzCDBHq6Kqs6nwJ6ZtJrUW4c9he_9YRIJoV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