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move/Yoga

하타와 아쉬탕가의 상관관계::요가 일기

반응형

 

정수리를 바닥에 내려놓고 시도했던 새로운 아사나

 

요즘 너무 피곤하다...

약간 만성 피로 느낌....?

 

일이 너무 바빠서 야근을 자주하는 게 원인인 것 같다

내가 하는 일은 4월 - 5월 달이 제일 바쁜데 3월부터 바빠서 정말 큰 일이다....

4월에 써야 할 체력을 당겨 쓴 것 같다 ㅜㅜ

 

나에게 아주 좋은 습관이자 스트레스 해소법이 있다면

그럴수록 요가 수련을 하는 것

 

힘들 때 일수록 더 요가와 요가를 할 수 있음에 감사하는 것 같다 

 

정말이지 

요가가 없었다면 지금에 나는 없었을 것이다 

너무 너무 감사하다

 

힘들 땐 유독 잘 되던 호흡과 아사나가 잘 안되곤 한다. 

 

그래도 한다

그냥 한다

그러다보면 안되던게 아무런 기대없이 된다

 

이날의 하타 수련에서 새로 해본 아사나가 됐던 이유는 

그 전에 피곤해도 매트를 깔고 앉아 수련한 아쉬탕가가 있었기 때문이었다.

 

모든 것은 원인과 결과가 있다. 

이유없이 찾아오는 고통도 없다. 

 

모든 것을 감사하며

그저 흘려보내는 것

이 모든 것을 호흡 속에서 알아차리는 것

 

이것이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이며 

나를 어떤 면에서든 더 좋게 만들어주는 것이었다.  

 

고개를 들어 발 뒷꿈치를 보는 아사나

 

안될 것 같다는 판단없이 

선생님의 큐잉을 따르다보면 

이게 된다고? 싶은 아사나가 다 된다. 

자꾸 고개를 들어보라는 선생님의 말씀을 무시(?)하고 있다가 

한번 들어봤는데 고개가 들어졌다 ㅋㅋㅋ

 

 

출처 : 구글 이미지

저번주부터 아쉬탕가 수련에서 

아르다 받다 파드모타나사나를 하는데 

골반과 무릎의 방향성을 다듬으니 

이마가 정강이에 닿았다

 

아쉬탕가 수련 6년 만에 이마와 정수리가 키스를 한 것이다

정말 뭉클했다.

한번 잘 되고 이후에 계속 또 안 되는 아사나도 많은데 이번에는 다음 수련에도 또 닿았다. 

 

이마와 정수리가 닿았던 것은

저번에 했던 하타 수련이 아니었을까?

 

요즘 정말 바빠서

체력이 서포트를 못해주니

부쩍 순간적으로 힘들고 벅찬 순간이 온다

하지만 그건 내가 아니고 그 힘든 순간은 나를 지나가는 에너지뿐임을 알아차렸다

 

도무지 나을 기미가 보이지 않은 혓바늘과 바쁘다바쁜 마블링이지만

그 어느 때보다 행복하고 충만하다

 

내 에너지 흐름을 관찰하는 것도 즐겁다

 

샨티샨티

 
반응형

google-site-verification=mokmFsyzCDBHq6Kqs6nwJ6ZtJrUW4c9he_9YRIJoV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