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live/Love the earth

올리브유‘만’ 사는 법::알맹상점

반응형


너무 바빠서 몇달만에 겨우 방문한 알맹상점
알맹상점은 제로웨이스트샵으로 액체류 세제부터 화장품, 올리브 오일같은 식품까지 다양한 종류들을 용기를 챙겨가면 담아갈 수 있다!
나는 이곳에서 4년째 세재를 ‘알맹이’만 구입하고 있다.

운영시간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신다


2층에 매장이 있는데 올라가기 전에 기부품을 놔두는 공간이 있다.

구경해보니 에어팟 프로 케이스 득탬!
맨날천날 벌거숭이로 살아서 이미 지저분하지만.. 아이보리색의 딱 마음에 드는 케이스를 얻었다!

나는 동네에서 당근 무료나눔(이하 ‘무나’)를 자주 하는데
당근 무나 애매한 물건들 챙겨와야겠다🥰


매장 내부 사진인데
사진 속의 물품의 3배 정도 되는 물건이 더 있다.

비정제 올리브유

나의 첫번째 타겟은 올리브유!
나는 엑스트라버진 유기농 올리브유를 자주 먹는데
기름은 신선도가 너무너무 중요하기 때문에 최대한 용량이 작은 것을 사 먹는 편이다.
매번 작은 병을 사다보니 빈 병을 깨끗하게 씻어서 알맹상점에서 리필받아봐야지 생각만 하다가 이번에 드디어 실천!


그리고 두번째 타겟은 화장품!!
샴푸부터 선크림까지 없는 게 없다🤍

그 중에서 내가 필요한건 폼클랜징!
클렘저는 종류가 하나뿐이라 선택지가 없었는데
1~2차 세안도 다 가능하다고 하고
진한 메이크업도 지워진다고 하니 좀 기대된다

써보고 나중에 후기를 들고 오겠다!!

차, 향신료, 커피

그리고 세번째 타겟은….!
(두근두근)

건조 월계수잎!!

월계수잎은 스프 끓일 때 자주 사용하니까 필요하다!


원래 월계수 잎을 보관하던 지퍼백을 그대로 들고 왔다
저만큼 해서 160원 이었다 ㅎㅎ

병뚜껑 기부하는 곳

가게 안으로 깊숙히 들어가면
우유팩으로 쓰이는 테트라팩과
손바닥 크기보다 작은 플라스틱을 재활용하고자 병뚜껑 기부를 받고 있다.

늘 들릴 때마다 테트라팩과 병뚜껑을 기부하고 있다.
오늘도 그동안 모아온 것들을 기부했고 도장도 받고 미션 클리어!
도장은 나중에 10개를 다 찍으면 두루마지 휴지나 대나무 칫솔을 선물로 주시는 데 지금은 어떨지 잘 모르겠다~

둘다 작은 병인데도 올리브유는 만오천원정도이고
클랜저는 만원이다.

좋은 제품만 셀렉해서 오시는 것 같은데 그래도 용기를 직접 챙겨가는데 최종 가격을 보면 놀랄 때가 있다. 좀 비싸다고 느낄 수 있다.
그래서 꽉 채우지 말고 어느 정도 넣고 계산해보고 사는 것을 추천한다.
나의 경우에는 환경 관련 소비는 아끼제 않는다.
그래서 더 비싸고 더 번거로워도 친환경에 가까운 소비를 하고 있다.

유명해져서 너무 기쁜 내가 좋아하는 가게
다들 꼭 구경삼아 가보세면 좋겠다.


그리고 직원분이 알려주셨는데
망원시장과 더 가까운 곳으로 2월 달에 이사를 가신다고 한다.
더 기대되는 알맹상점🤍

반응형

google-site-verification=mokmFsyzCDBHq6Kqs6nwJ6ZtJrUW4c9he_9YRIJoV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