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w to move/Meditation

24시간 단식::단식 일기::단식 실패 원인

반응형

 

 


세상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단식 실패하다니...^^
실패해놓고도 사실 아직도 믿기지 않을 정도,,
운동이나 확실하게 마음 먹은 것은 지켜서 하는 나인데...
72시간 단식을 실패하고 24시간으로 단식을 종료하였다.

 

 



단식 실패의 원인

 

1. 가장 단식하기 힘든 장소에 먹을 것을 두지 말자.
나같은 경우에는 회사에서는 워낙 정신없고 일이 바쁘기 때문에 식욕 통제가 잘 되고 시간도 잘 갔다. 그래서 야근까지해도 단식이 괜찮았던 것 같다. 하지만 이번에는 주말에 단식을 시작 하면서 같이 싱잉볼 교육받은 분들이 쉬는시간마다 나에게 먹을 것을 권하시면서 ㅋㅋㅋ 많이 흔들렸다. 보통은 초반에 단식한다는 것을 알리고 몇번 깜빡하셔도 다시 말씀드리면 그 이후로는 권하지 않으신데, 이번에는 정말ㅋㅋㅋㅋㅋㅋ그럼 단식 끝나고 먹어보라며 먹을 것을 바리바리 싸주셨다. 그렇게 받아서 집에 갔더니 받아온 것들이 너무 먹고싶어졌다. 그래서 결국 받아온 것들 중에 떡을 먹고 (처음부터 스스로 시작했지만 ㅋㅋㅋ) 셀프로 단식을 종료하고 나의 패배를 인정했다.

2. 원래 두번째 단식이 더 어렵다.
처음 단식을 했을 때는 처음해보는 것이기 때문에 관찰자 입장이 되어 약간의 긴장상태로 단식을 하다보니 생각보다 수월하게 성공했던 것 같다. 하지만 두번째에서는 분명 처음엔 수월했는데 왜이렇게 힘든건지 의아해하면서 그 시간들을 견뎌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렇게 생각하니 3일이 너무 까마득했다. 그리고 처음에 단식을 했을 때 찾아보며 알게 된 한 유튜버 또한 첫 단식에 성공하시고 두번째 단식은 실패하셨고, 그 이후 단식 도전에서 매우 힘들어하셨다.

3. 단식하고자 하는 이유가 외적인 것보다 내적인 것이 더 많아야 한다.
처음 단식을 하겠다고 마음먹었을 때에 단식하고 싶었던 이유와 지금의 이유가 조금 달랐다. 처음에는 학대받은 것처럼 지친 듯한 고맙고 미안한 장기들에게 휴식을 선물하고 싶었고, 몸의 세포들을 재생시키고 싶었다. 그리고 음식과 식욕, 식사에 대한 내 생각과 마음을 관찰하고 정리하고 싶었다. 그리고 그 모든 과정에서의 깨달음 같은 것을 얻고 싶었다. 그리고 내가 얻고자 하는 것들을 모두 얻었다. 내 몸의 반응에 귀 기울이고, 욕구나 충동들은 잠시 나에게 머물다가 흘러가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보식을 시작했을 때 음식에 대한 감사함이 자연스럽게 올라왔고 내 몸 세포 하나하나가 음식을 받아들이며 감사의 신호를 보내는 것을 느꼈다.
이번에도 장기들에게 휴식을 선물하고 싶었고, 몸의 세포들을 재생시키고 싶었고, 내 마음을 관찰하고 싶기도 했지만, 그것보다 우선 뒤집어진 피부를 돌려놓고 싶었다. 그리고 식사 시간을 아껴서 내가 하고 싶었던 활동에 더 투자하고 싶었다. 뿌리가 단단히 고정되지 않은 채로 시작한 단식이라 더 고통스러웠고 짧은 시간동안 견디다 지쳤던 것 같다.


그래서 난 저녁에 집에 가서 떡을 시작으로 오트밀 식사를 하고 일찍 잤다. 24시간도 꽤 긴 공복상태였는지 먹으니 위가 놀란 게 느껴졌다. 그래서 위에게 미안했다. 잘 준비해서 다음엔 안정적으로 단식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p.s. 첫 단식은 정말 조용히 했었는데 이번 단식은 주변에서도 많이 알고 블로그에도 야심차게 포스팅을 해서 실패했다는 사실이 정말 ㅋㅋㅋㅋㅋㅋㅋㅋ 부끄럽다. 하지만 솔직하게 밝히고 싶었고, 쓰고 나니 또 후련하다.

반응형

google-site-verification=mokmFsyzCDBHq6Kqs6nwJ6ZtJrUW4c9he_9YRIJoVgM